★ 추진계획 및 전략
1) 정보교과 수업 운영
- 규교과(1학년 정보 8개반, 연 34시간) 수업시 SW 교육에 흥미를 유발
- 체계적인 알고리즘 및 프로그래밍 수업으로 SW 교육 실시
2) 동아리 및 방과후 수업
- 자율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 수업을 통해 다양한 SW 체험교육을 실시
- 정규 교과에서 정보 수업을 받지 못하는 2,3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학교를 개설함으로써 컴퓨터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SW에 관심과 흥미가 많은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활동 기회 제공
3) 1학년 자유학년제 수업
- 자유학기제 수업 시 SW교육 실시(3d 프린터, 코딩반, 로봇반 중심)
- SW 진로 탐색으로 적성 및 소질 발견에 도움을 줌
4) SW관련 행사
- 온라인 코딩 파티(6월, 10월)
- 2020 비버 챌린지 대회 참가(10~11월)
- SW의 날 행사 주간(10월 중) 운영
- 축제 행사시 SW 체험 부스 운영(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