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음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최정주 교장선생님 사진
최정주 교장선생님 사진

  반갑습니다. 명실상부 명문 야음중학교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간은 40일간 먹지 않고도 살 수 있으며, 사흘 정도는 물을 마시지 않고도 살 수 있지만 꿈과 희망이 없으면 단 1초도 살 수 없는 존재라고 합니다.

  학교장과 교직원 일동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게 하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미래를 위해 도약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타고난 소질과 특기를 신장시켜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심리학 용어에 자기충족적예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말한 대로 된다는 뜻으로 뇌에 어떤 메시지를 계속 준다는 것은 아주 중요하며, 우리가 평상시 하는 말이나 생각이 쌓이면 현실이 된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가 있다면 그 꿈을 말하고 생각하세요.

  학부모님께서는 자녀의 꿈과 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칭찬’과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십시오.

 우리 선생님들께서도 학생들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고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생들을 사랑하고 헌신해주시는 선생님들에게도 많은 격려를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본교는 2004년 개교한 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참되고 슬기로우며 창의적인 사람이 되자.’라는 교훈아래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학생을 키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봉사와 감사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진로를 준비시켜 신뢰받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리며, 학교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월 2일 야음중학교장 최정주